인천공항, 美LAC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상태바
인천공항, 美LAC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1.06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3년 사회책임경영보고서인 "꿈을 향한 따뜻한 동행"으로 지난 28일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 :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1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Sustainability/Social Responsibility Report)부문 대상(Platinum)과 Best Visual Design부문 금상(Gold)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보고서는 6가지 평가항목 중 첫인상, 내용기술, 디자인, 창의성, 연관성 등 5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100점 만점에 총점 99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모든 평가부문을 망라한 Top 100 Rank에서는 15위에 선정되며, 국내 기업중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하였다. 국내 기업은 인천국제공항공사(15위)를 포함하여 교보생명(20위), LG U+(63위), 기아(65위), 코리안리(77위) 등 5개사가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201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는 세계적인 PR 및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지난 2002년부터 수여한 상으로 Communication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며 포춘지가 선정하는 500대 기업을 포함해 세계 유수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간 보고서, 잡지, 광고 등 각종 지면매체 및 Web Site 등을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여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0월 23일 한국능률협회 및 능률협회 인증원 주관의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 지속가능성보고서상 공공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창수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장벽 없는 소통을 통해 존경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며,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새 역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