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다문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상태바
시흥시, 다문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8.02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다문화가족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다문화가족을 경쟁력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육성하고자 ‘다문화가족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 다문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이 사업은 1인 미디어 전성시대를 맞아 시흥시와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의 지원으로 추진한다. 다문화가족이 직접 다양한 컨텐츠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유튜브 및 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법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총 10회에 걸쳐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은 관내 다문화가족 2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 또는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 사업안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나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shcity.familyne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흥시청 여성가족과(031-310-2612~3) 또는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319-799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