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평생교육원, 헤어미용 양성과정 현장실습 실시
상태바
성결대 평생교육원, 헤어미용 양성과정 현장실습 실시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8.02 0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edu.sungkyul.ac.kr, 총장: 윤동철)에서 운영하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헤어미용과정 수강생들이 지난 1일 평생교육원 미용실습실에서 가족, 교직원을 대상으로 헤어미용실습을 실시했다.

 성결대 평생교육원은 2019년 4월부터 7월까지 경기도로부터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헤어미용과정을 위탁 받아 경기도 거주자 30명을 선발하여 두피스케일링, 헤어 커트, 베이직드라이, 헤어 염색, 퍼머넌트 웨이브, 창업실무, 협동조합설립 과정을 교육하였다.

 이번 현장실습은 그 동안 배운 헤어 미용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예비 미용사가 되어 가족, 지인 및 교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커트, 두피관리, 헤어 염색 등을 진행 하였다.

(사진제공 : 성결대학교) 1일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헤어미용과정 수강생들이 평생교육원 미용실습실에서 가족, 교직원을 대상으로 헤어미용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실습을 지도 감독한 이정란 교수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기능을 익히느라 숙련되지 못해 서툰 실력이지만 가족들을 대상으로 그 동안 배운 기술로 최선을 다하는 수강생들을 보니 대견한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권옥남 수강생 대표는 “현장실습 준비 과정은 힘들고 어려웠지만 직접 시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모델 여러분들께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번 실습을 통해 앞으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다는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기쁘다. 앞으로 모든 과정을 마치고 배운 것들을 계속 활용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번 상반기 헤어미용 과정 수강생들은 지난 6월 15일 개최된 2019년 BETA컵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참가자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낳았고, 과정 중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자를 배출 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여 9개의 교육기관, 시설이 위탁 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은퇴 이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재취업 기술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수강생의 교육비는 전액 경기도에서 지원하며 각 과정마다 개인 실습도구 비용(과정별 상이 – 15만원 이내)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대상은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이며 45세 이상 중〮장년층을 우선 선발하고 있다.

 한편, 성결대 평생교육원에서는 하반기 헤어미용, 커피바리스타, 치매예방건강운동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문의: 031-467-80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