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로링-생생진로탐방' 서부발전 태안 견학
상태바
(사)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로링-생생진로탐방' 서부발전 태안 견학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9.08.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빅드림)(사)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로링-생생진로탐방' 서부발전 태안 견학

[충남=글로벌뉴스통신]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후원하고 (사)빅드림(상임대표 주용학)과 (사)한국품질명장협회(회장 김정호)가 공동주최하는 『생생진로탐방』- 태안발전소 견학이 태안여자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8월1일(목) 진행되었다.

『꿈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에 재학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멘토링을 지원하고 산업현장 탐방 및 실무 기술전수 등 실질적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전·충남지역의 5개교(태안여고, 충남인터넷고, 충남기계공고, 대전생활고, 부여전자고)를 중심으로 총 319명의 학생들과 한국품질명장협회 대전·충남지역 소속의 명장, 각 분야의 전문가 65명이 함께 결연식에 참여 했으며, 멘토와 멘티 결연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견학에 참여한 태안여자고등학교 신예지 학생은 “발전소라고 해서 딱딱한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외관을 보고 놀랐다. 또, 발전기가 바다 옆에 있어서 환경오염 등의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연속식 석탄하역기 및 최첨단 폐수처리설비가 있는 것을 보고 안심했다. 많은 학생들이 우리와 같은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빅드림)(사)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로링-생생진로탐방' 서부발전 태안 견학

이날 견학에는 멘토인 서종춘 명장, 손광준 명장, 안영태 명장, 윤기경 명장, 이재민 명장, 이정호 명장, 민동준 명장과 멘티인 태안여자고등학교 학생 24명이 참가하였다.

(사)빅드림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정신함양과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해 수련활동 및 건강한 여가활동과 봉사활동을 진흥시켜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는 여성가족부 산하의 비영리 사단법인이다(제92호).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예술활동, 수련활동, 국제교류활동,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다.

문의전화는 02)3280-7007.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1 동화빌딩 701호. 후원계좌는 기업은행 1004-1004-20 예금주:(사)빅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