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안산시,'안산시 7기 상인대학’ 개강
상태바
경기도일자리재단-안산시,'안산시 7기 상인대학’ 개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8.05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일자리재단과 안산시가 공동 운영하는 ‘안산시 7기 상인대학’이 오는 6일과 7일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샘골상인회 55명과 대학동상인회 72명 등 안산지역 소상공인을 120여명을 대상으로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상인대학은 총 46시간으로 입학식을 시작으로 개강한다.

‘안산시 상인대학’은 교육을 통해 지역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지원사업이다.

상인들의 참여율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상권 내 현장 점포에서 실시되는  교육에서는 ▲성공점포 전략 ▲상품진열관리 ▲상점가드닝 등 점포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장중심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자리재단은 단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역량강화, 경영안정화, 사업경쟁력강화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인수료자를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및 경영환경 개선 지원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까지 ‘안산시 8기 상인대학’에 참여할 안산시 소재 1개 상권을 추가 모집할 계획으로,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재단 홈페이지(http://www.gjf.or.kr) 또는 일자리재단 공익적일자리팀(031-270-9620)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산시 상인대학은 지난 2016년 시작된 이래 지난해까지 총 9개 상권 538명의 소상공인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