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상 수상
상태바
인천공항공사,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상 수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1.0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7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GWP Korea 주관으로 열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구현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로, 세계 46개국에서 공통의 평가절차를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이 1998년 이 제도를 처음 시작했으며, 국내에서는 GWP Korea가 2002년부터 선정과 시상을 주관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일과 삶의 균형을 고양하는 근무환경 조성, 구성원의 업무 몰입을 통해 창의적 성과를 창출하는 일터, 협업 기반의 가치창출형 조직 구현을 위해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 간 감사와 배려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카드 전달 캠페인, 경영진과 직원 간 대화의 장, 전사 소통의 장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은 공사가 상호 존중과 신뢰, 협력의 문화를 쌓아나가는 비결이다. 또한, 시․공간적으로 유연한 근무형태인 스마트워크를 구현하고,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전문가 상담 지원, 가족초청 행사 등을 통해 직원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사는 지난 2011년과 2012년에도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공공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인천공항공사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역주민을 위한 하늘문화센터를 건립하여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사회공헌모델을 제시하였으며, 지역학교 특성화 사업,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활주로 선생님’ 봉사활동을 시행하며 따뜻한 나눔의 문화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창수 사장은 “직원의 행복도와 기업의 생산성을 동시에 높이는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나아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이 행복한 인천국제공항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