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연합학생생활관 개관식 가져
상태바
경주시 연합학생생활관 개관식 가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9.0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민간 대학연합생활관, 2인실 203개와 4인실 12개로 총 454명 수용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3일 경주시연합학생생활관(구 서라벌대학교 기숙사)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장, 김동해 시부의장, 김상도 시의원, 이대원 동국대학교 총장, 정진후 경주대학교 총장, 김용달 서라벌대학교 총장 등 대학관계자와, 입소학생 40여명, 박종찬 선도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선도동 자생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경주시 연합학생생활관은 지난 5월 24일 경주시와 경주소재 4개 대학(동국대학교, 위덕대학교, 경주대학교, 서라벌대학교)이 공동으로 이용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어 이날 개관식을 갖게 됐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연합학생생활관 개관식

한편, 민간이 건립해 지역대학의 학생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국 최초이다. 생활관은 2인실 203개와 4인실 12개 등 총 454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기숙사 관리비는 1학기 55만원으로 경주시 소재 대학생이면 누구나 입소가 가능하고 입소학생에 대해서는 서라벌대학교 체육관 시설(헬스장, 수영장, 골프장 등)이용료도 50% 할인받을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인구 26만의 작은 도시에서 지역대학을 4개나 소유하고 있는 지자체는 많지 않고 선진국의 경우 발전된 도시에는 대학이 중심이 되어 도시가 발전했다”며 “경주도 지역의 4개 대학이 중심이 되어 경주가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경주시 연합학생생활관은 경주시에 소재한 대학교 학생들의 기숙사 부족문제를 해소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경주시도 기숙사 지원에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