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Wee센터, 학습유형검사 실시
상태바
동래Wee센터, 학습유형검사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9.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고등 학생 60명 대상 학습성격과 학습행동 검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 Wee센터는 2학기를 맞아 9월 16일부터 관내 중‧고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U&I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한다.

U&I(Uprise & Improve) 학습유형검사는 학생이 학습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과 태도, 성격 양식을 알아보는 검사로서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검사는 학습성격유형과 학습행동유형 2가지로 이뤄진다. 또 검사를 통해 공부와 관련한 심리와 성격 요인을 파악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이 검사는 학교와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개별 실시되고, 그 결과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이메일을 통해 전달한다. 또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이 필요하거나 문의사항 등이 있을 경우 동래Wee센터에 전화나 내방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래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https://dongnae.pen. 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인순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이 검사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성격과 학습 유형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방식과 진로에 대한 방향을 탐색하도록 돕는 소중한 심리체험 활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