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
상태바
우리 모두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
  • 함봉수 기자
  • 승인 2013.11.27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기념행사 개최, 유공자 표창 및 우수사례 발표ㆍ기술세미나

 인천시가 주최하고 에너지관리공단 인천지역본부가 주관한 「에너지 절약의 달」기념행사가 11. 26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교흥 인천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시, 군․구 에너지 업무담당자와 에너지관리공단, 지역 기업체 에너지 분야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1월 에너지 절약의 달을 맞아 한 해 동안 기업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 에너지절약에 앞장선 유공자들을 발굴․선정하여 표창하고, 우수사례 발표 및 기술세미나도 함께 개최함으로써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분위기를 확산하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날 행사는 에너지절약 유공자 시상, 우수사례 발표, 에너지 절감 신기술 세미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국남동발전(주) 영흥화력본부가 단체표창을 받는 등 4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인천광역시장상은 인천교통공사 노장호, 한국소비자연맹 인천지부 박혜영, 남동구청 허대근 등 15명이 개인상을 수상했고,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인 여성의 광장 등 3개 기관이 단체상을 수상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분야 사업촉진 유공자 ㈜제이에이치에너지 대표 유정희, 상수도사업본부 김석원 등 8명도 함께 시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주)메라톤에서 폐열회수 및 연료변경에 의한 에너지 절감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주)코아에너지의 에너지 진단 기술 세미나 발표가 이어졌다.

 인천시 관계자는 “최근 원전 가동중지와 올 겨울 혹한 예고 등 전력난이 예상되는 만큼 이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에너지절약에 솔선수범해야 한다”며 공공기관, 기업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