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5기 SNS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광주시, 5기 SNS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1.17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주시) 5기 SNS 시민 서포터즈 및 광주비전 3기 시민기자단 발대식

[광주=글로벌뉴스통신] 광주시는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5기 SNS 시민 서포터즈 및 광주비전 3기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신동헌 시장, 5기 SNS 시민 서포터즈와 3기 시민기자단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NS 서포터즈 30명과 시민기자단 10명 등 4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광주시의 시정시책과 지역 내 다양한 소식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위촉된 ‘SNS 시민 서포터즈와 시민기자단’은 지난해 12월 한 달간 모집기간을 거쳐 선발됐으며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SNS 시민 서포터즈는 앞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활동하며 광주시의 문화, 관광, 축제, 행사, 지역 내 명소, 시정소식 등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시민기자단은 광주시의 주요 축제·행사·체험 프로그램 참여 및 현장 취재, 광주시 관련 홍보 콘텐츠 발굴, 지역소식 및 광주비전 기사 취재 및 작성 등 시정소식지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 시장은 “시정홍보는 물론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광주시의 모습과 곳곳에 숨어있는 명소 등 좋은 정보를 발굴해 널리 전파해 주길 바란다”며 “SNS 시민 서포터즈와 시민기자단은 개개인이 광주시의 홍보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시민들과 광주시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