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중소기업 공적개발원조 사업 참여 설명회”
상태바
중진공,“중소기업 공적개발원조 사업 참여 설명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2.0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외교부(장관 윤병세),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김영목)과 함께 12월 10일(화)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중소기업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참여 설명회’에 참가할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 공적개발원조, 또는 정부개발원조 

 이번 설명회는 국내외 공적개발원조(ODA) 조달시장 확대에 따라 우리 중소기업의 조달시장 참여 확대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종합지원기관인 중진공과 무상원조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공동으로 기획하여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공적개발원조와 국제원조조달의 이해 및 중소기업의 무상원조사업 참가지원제도 소개, 중진공 해외진출지원사업 안내, 중소기업의 공적개발원조 진출사례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해 생소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참여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공적개발원조 시장은 1,300백억불, 우리 정부의 공적개발원조 예산규모는 2조 1,000억원으로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주요시장으로 대두되고 있으나,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중소기업의 참여율 향상이 필요한 상황이다. 

 ODA 시장규모는 OECD DAC 회원국 합계가 ’12년 1,259억불(잠정)이고 한국 ODA 예산규모는 ’12년 1.8조, ’13년 2.1조이다.

 중진공 김이원 국제협력처장은 “이번 설명회는 보건, 교육, 공공행정, 농촌개발, IT, 인프라 구축 등 주요 무상원조 분야에서의 중소기업 참여 확대노력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라며, “설명회를 통해 대부분의 중소기업에게 생소한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참여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진공은 이번 설명회에 참가할 150여개 중소기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koica.takewho.com)를 통해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