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부산시 정비사업 시민포럼 개최
상태바
2013년 부산시 정비사업 시민포럼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2.09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재개발․재건축․뉴타운 등 정비사업의 추진 상 문제점을 진단하고 정비사업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12월 10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시공사, 조합원, 공무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부산시 정비사업 시민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부산시 정비사업의 새로운 방향 모색’이라는 대 주제 아래 발제자의 주제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부산시 정비사업의 추진상 문제점, 출구전략, 도시재생법에 의해 추진되는 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 등에 대한 토론을 통해 부산시 정비사업의 새로운 방향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은 정량부 전 동의대학교 총장을 좌장으로 △최 열 부산대학교 교수의 ‘부산의 정비사업 현주소와 앞으로의 방향’ △윤상복 동의대학교 교수의 ‘부산시 주택재개발사업의 과제와 새로운 방향모색’의 주제발표가 있은 후 재개발조합, 시공사 및 전문가 등 7명이 함께하는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원활한 재개발사업 추진 구역은 적극 지원 △구역해제가 필요한 구역은 해제에 필요한 지원으로 주민불편 해소 △기타 사업방식 전환이 필요한 구역에 대하여는 기존 전면 철거 정비방식에서 벗어나 정비․개량을 병행할 수 있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휴먼타운 조성 등 다양하고 새로운 정비방식을 도입 등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하고, “정비사업의 주체인 조합과 시공사의 사업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가 되어 정비사업 추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