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제4회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상태바
병무청,제4회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4.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5월 23일까지 전국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 해외 한인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를 실시한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인 공모전은 처음으로 참가 범위를 해외 한인초등학교 학생까지 확대했으며,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실시된다.

 또한 ‘나라를 지키는 미래의 나’, ‘징병검사’, ‘군인 아저씨’, ‘사회복무요원’, ‘태극기’, ‘무궁화’, 등 주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병역과 나라사랑을 상징할 수 있는 소재도 함께 주어진다.

 그림은 8절지 크기의 도화지에 크레용, 색연필, 수채물감 등 초등학생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재료를 사용하고,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의 분량으로 편지글, 수필, 기행문 등 형식에 제한이 없다. 접수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며 국내학생은 학교단위 각 지방병무청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해외 한인초등학교 학생은 e-mail(mma9090@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블로그(http://blog.daum.net/mma9090), 페이스북(www.facebook.com/mma9090)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출품작 심사는 전원 외부위원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예선과 본선의 2심제로 진행한다. 심사 결과, 대상 2명에게는 국방부장관상과 50만원 상당의 부상, 금․은․동상 등 30명에게 병무청장상․후원업체의 특별상과 부상, 우수 지도교사 2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과 정해진 부상이 주어진다. 예선통과자 중 일부 우수작에 대해서도 지방병무청장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심사결과는 6월 중순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시상식은 6월 셋째주에 병무청 본청과 각 지방병무청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병무청은 이번 공모전을 민간기업 모닝글로리와 협업하여 홍보, 시상 등을 후원하게 된다. 한편, 시상 작품은 공공장소 순회전시, 홈페이지 게시 등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에 활용된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병역을 이해하고 나라사랑 하는 마음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딱딱한 병무행정에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동심을 입혀 병역 이행자에게 존경과 감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