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상태바
제13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6.09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는 제13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오는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안양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지역 최대의 정보과학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안양사이버과학축제는 이번 행사에 들어 더욱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민들을 기대에 차게 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로봇대회, 게임, 경진대회, 정보화체험관, 부대행사, 특별행사 등 6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로봇과 관련해서는 댄스, 격투, 축구경기 등이 펼쳐지고, 가족이 함께 참여해 로봇을 직접 제작하는 기회도 마련돼 로봇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대회에서는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파파온라인3’,‘리그오브레전드’,‘쿠키런 모바일’등의 게임대회가 깜짝 이벤트 행사로 진행된다.

정보화체험관에서는 IT, 로봇, 과학탐구, 뇌과학 등과 연관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중에서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의 협찬을 받아 동작인식기술을 응용해 개발된‘키넥스 동작인식게임 체험관’을 찾게 되면 댄스, 스포츠, 어드벤처 등의 동작인식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착시현상을 이용한 트릭아트 체험관도 이번 축제에 새롭게 선보이게 되며,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정보문화의 달 맞이 행사로 청소년 드림토크 콘서트가 특별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이밖에도 심폐소생술·소방안전·다문화체험, 캐리커쳐, 종이공작교실, 네일아트, 타투 등도 진행되는 등 해를 거듭하면서 더욱 유익해졌음을 실감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포스터 이미지파일 첨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