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원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후보, 3대 실천의지
상태바
서청원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후보, 3대 실천의지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4.06.2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서청원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후보.
6월19일(목) 혁신대표 서청원 의원은 3대 정치복원 실천의지를 발표하였다.

첫째,분열과 갈등ㆍ대립의 정치를 청산하고, 與野 간 생산적 경쟁관계를 통해 여의도 정치를 복원하겠다. 

여야 중진협의체 강화 및 실질적 정책협의를 추진하고 與野ㆍ與野政 협의체 정례화 하여 국민을 섬기는 책임대표ㆍ일하는 혁신대표로서 집권여당의 역할을 복원하겠으며 黨ㆍ靑 간 수평적 긴장관계를 구축하고 對 국민 소통시스템 재편 및 확대하여 개혁적 정책전문가로 구성된 ‘국가대개조위원회 구성 및 운영하여 정치대혁신위원회 구성 및 운영 (초ㆍ재선 중심 개혁방안 마련)하고 黨ㆍ靑 협의체 및 黨ㆍ政 협의체 정례화하겠다.

당내 주요 결정사항에 대한 전 책임당원 모바일투표제 도입하고 권역별 원외당협위원장 연석회의 정례화하여 당원협의회, 당협위원장 활동 지원하고 당 사무처 후생지원, 정치활동 기회 확장하며 청년세대의 정책제안권 확보,청년위원회 활동지원하여 당 중앙위 위상강화하고 세대별ㆍ여성 공천 할당제 도입,차세대 여성위 강화하겠다.

3대 정당혁신을 추진하겠으며 국민과 소통하는 정책정당을 실현하고 인재양성을 위한 상설 정치대학원 설립 및 운영하여 정책중심 국회운영 및 여의도연구원 정책생산ㆍ유통기능 강화하여 국민의 뜻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국민정당을 지향하고 오픈프라이머리 공천제 내실화, 확대하여 외부인사 중심 클린정당 옴부즈맨을 도입하고 당무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당원참여권 전면 확대(스마트 투표제 등)하여 권역별 국민참여형 정책ㆍ현안 설명회 수시 개최하고 지역 당원 공천 우선제 도입하겠다.

정권재창출, 통일대박의 초석을 다지는 미래정당을 만들겠으며 청년층 참여확대를 위한 희망세대 위원회(가칭)설립 및 운영을하고 통일초석 국가대개조위원회(개혁인사 참여) 설치 및 운영하여 모바일 시스템 확충 등 온라인 소통정당 지속 추진으로대국민 현장토론회 상시 개최 및 국민과의 대화(타운미팅) 월1회 정례 실시하겠다.

서청원이 대표가 된다면, 7가지가 달라지는데 서민경제살리기를 통한 민생복원,여의도 정치를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복원,통일 대한민국을 준비하는 인재육성 및 정책정당,당청정 수평적 긴장관계를 통한 집권여당의 위상이 달라지며,당원중심의 정치ㆍ정당혁신으로 당내 민주주의가 확립하고,국가대개조를 통한 박근혜 정부의 성공이 보장되어 국민신뢰 회복을 통한 정권재창출이 반드시 실현된다.

세월호 특별법을 처음 발의했던 그 마음으로 집권여당의 책임정치ㆍ혁신정치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