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소셜크리에이트 마을 놀이활동가 양성
상태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소셜크리에이트 마을 놀이활동가 양성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5.28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소셜크리에이트 마을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진행
(사진제공: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소셜크리에이트 마을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진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복란)에서는 27일(목) 소셜크리에이트 마을놀이활동가 양성과정을 진행 했다.

2019년부터 산본1동의 유휴공간을 놀이문화로 채워나가는 소셜크리에이트 마을놀이활동가 기존 20여명의 마을놀이활동가(매화노리 회원)와 함께 2021년에도 산본1동의 놀이문화를 만들어갈  6명의 신규 마을놀이활동가 양성과정을 정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12일부터 시작한 마을놀이활동가 양성과정은 6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 6월 18일까지 총 3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7월부터 산본1동 노루목공원으로 놀이터활동 실습을 나갈 예정이다.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지역조직팀 박혜진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전만큼 많은 활동가분들이 모이고 있지는 못하지만, 놀이활동으로 산본1동의 놀이터를 복작복작하게 채워나가는 소셜크리에이트 놀이활동을 기대해주세요" 라고 말했다.

'산본1동을 잇는 문화예술창작자 소셜크리에이트'는 경기도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매화복지관과 밸류브릿지,  산본1동 주민모임-매화노리, 분리분리프로젝트 4개팀이 모여 산본1동의 놀이, 환경, 예술문화 공동체를 형성하여 더 나은 산본1동을 만들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