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코로나19 4차 대확산 극복! 시민과 함께 힘 모아”
상태바
박형준 부산시장, “코로나19 4차 대확산 극복! 시민과 함께 힘 모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8.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구‧군 부단체장과 광복절 집회 대응 긴급 영상회의 개최
모두 함께 안전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모임과 이동을 최소화해줄 것 당부
(사진제공:부산시) 우리가 멈춰야 코로나도 멈출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우리가 멈춰야 코로나도 멈출 수 있습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3일(금) 오후 4시 7층 영상회의실에서 이병진 행정부시장 주재로 구‧군 부단체장과 영상회의를 열고 ‘광복절 대규모 불법집회 대응’과 ‘연휴 기간 이동 최소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부산은 최근 다중이용시설의 집단 감염과 관련 접촉자의 연이은 발생으로 연일 100명대의 확진자가 나오는 등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하다. 이에 시는 이번 광복절 연휴 동안 대규모 집회와 모임 등으로 확산이 급증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구‧군과 함께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강력한 후속 조치를 할 계획이다.

회의를 통해 이병진 행정부시장은 “우리 시 코로나19 상황은 중대한 위기를 맞고 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이 상황이 계속되면 의료시스템 붕괴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며, “현 상황의 엄중함을 깊이 인식하고 방역의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특별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부산시는 구‧군, 부산경찰청과 함께 광복절 불법집회에 대응한다. 상경 집회 참가 자제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지역 단체 등에 사전 협조를 구하며, 경찰과 합동으로 상경 집회 상황을 점검하는 등 대규모 불법집회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우리가 잠시 단합된 멈춤을 할 때 코로나19 확산도 멈출 수 있다. 이번 광복절 연휴 기간 코로나19를 막지 못하면 걷잡을 수 없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고통이 너무나 큰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모두 함께 안전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모임과 이동을 최소화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