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성동구,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2.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구청)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성동구청)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차별화된 교육특화사업으로 명문 교육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는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17일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년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입시전문가 이영덕 대성 학력개발 연구소장이 직접 출연하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2022학년도 수능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수능 결과를 토대로 정시 지원 전략을 총체적으로 짚어주는 특강도 마련해 정시 전형 대학학과에 대한 지원가능 점수 안내와 함께 수능 점수 분포에 따른 대학 지원 방안도 전략적으로 소개한다.

당일 오후 2시에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설명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설명회는 특별방역 대책에 따라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사전접수를 받은 200명은 현장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성동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2022학년도 배치표 자료집을 온‧오프라인으로 무료로 제공하며 입시 전략을 준비한 구는 이달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대학 정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능시험 결과에 따라 정시 지원으로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합격선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최종 점검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는 학부모 진학아카데미와 연 2회 대학입시전략설명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대입 제도에 따른 입시전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중‧고등학생 및 N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해 지난해 학부모 진학아카데미와 학생 1:1 컨설팅은 1,86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도를 보이며 교육경쟁력을 높이고 입시진학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시험을 잘 치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점수에 따른 개인별 입시전략을 잘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