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창조산업진흥원,'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추진
상태바
안양창조산업진흥원,'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추진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9.29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양시청)3D 프린팅강사협회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전만기)은 현재 진흥원에서 실시중인 3D프린팅 전문강사 교육의 교육생들을 중심으로 '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 준비 위원회는 2014년 9월 26일에서 28일까지 '안양시민축제' 기업 홍보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3D프린팅시연과 작품전시회, 강의 커리큘럼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었다.

수많은 방문자들이 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의 부스 앞을 가득 메웠으며 특히,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는 안양창조산업진흥원과 함께 학교, 단체, 기업에게 3D 프린팅 및 관련 교육 내용을 수준별로 교육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전문교육강사를 양육함과 동시에 양육된 전문강사 풀을 운영하여 정부의 ‘3D프린터 선도국가 도약’비전에 발 맞춰 교육시장에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협회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며, 안양을 시작으로 전국의 질 좋고 재미있는 3D프린팅 교육 확산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시공간을 참관한 김인영(30)씨는 뉴스나 신문에서 보던 3D프린터를 직접 보니 너무 신기하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주부들도 창의적 아이디어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수준의 교육이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만기 원장은 '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가 지역의 첨단산업의 육성과 고부가가치 창출, 1인창조기업의 확대 발전에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3D프린팅 강사협회 홈페이지: http://3dpta.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