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숙 의원, “평등법 제정으로 차별과 혐오의 정치 끝내야”
상태바
권인숙 의원, “평등법 제정으로 차별과 혐오의 정치 끝내야”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4.15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권인숙 의원실)
(사진제공:권인숙 의원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평등법 제정 촉구를 위한 시민단체 모임 ‘평등법22.05’은 15일(금) 오전,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국회의원과 함께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등법 제정을 촉구했다.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은 “이제는 우리 사회의 불합리한 차별과 혐오를 평등법 제정을 통해 멈춰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이 국민들에게 쇄신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평등법 제정은 꼭 필요한 사안”이라고 밝히며 “더불어민주당이 한국 사회에 밀린 과제인 평등법을 이번 기회에 꼭 제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국회의원 “차별과 혐오의 정치를 끝내라는 민심은 이번 대선을 통해서도 분명히 드러났다. 국민의힘은 대선기간 내내 차별과 혐오의 갈라치기 정치를 하더니 이제는 당대표가 앞장서서 장애인에 대한 혐오와 차별을 선동하고 있다. 이럴수록 평등법의 필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면서 “지난 15년간 국회에서 법안이 겨우 한두 건씩 발의되고 철회되던 것과는 사뭇 다른 상황이다. 선배 의원들도 이제는 평등법 제정이 이루어질 시점이 됐다고 말한다. 당이 평등법 제정에 대해 큰 결단을 내리길 기대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차해영 평등법 22.05 공동집행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은 현재 3건의 평등법(차별금지법)을 대표발의한 상황이다.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차별 사유에 대해 정의하고, 차별 당사자가 구제받을 수 있는 법적인 길을 제시해 주는 평등법은 더 이상 합의와 찬반의 대상이 아니다.”며 “평등법은 지금 국민과 사회가 더불어민주당에 요구하는 책무”라고 밝혔다.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국회의원과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차해영 평등법2205 공동집행위원장, 이대선 평등법2205 공동집행위원장, 김지수 그린벨트 공동위원장 및 시민단체 대표들이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