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용인교육지원청,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용인교육지원청,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은 18일(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진로 학습・직업계고 홍보관 구축’을 시작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진로 학습·직업계고 홍보관은 직업 세계 변화의 이해를 돕는 진로·직업 수업자료와 직업계고 학과체험을 연결하는 가상공간이다.
 

진로 학습관은 ▲자기 이해를 위한 진로 탐색 ▲MBTI 검사, 심리검사를 활용한 학생맞춤형 직업 탐색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을 활용한 진로게임존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직업계고 홍보관은 ▲용인의 직업계고(덕영고, 백암고, 용인바이오고) 소개 ▲학과별 취득 자격 및 취업 분야 ▲직업 세계 이해를 돕는 학과 체험존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제한된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새로운 배움의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미래사회 직업 세계의 변화를 읽고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후 학교 현장에서 이번 구축하는 플랫폼이 활용될 수 있도록 관내 진로교사 대상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학부모 누구나 접근이 용이하고, 언제 어디서나 진로・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