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대야초 문화예술교육 아카펠라 공연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대야초 문화예술교육 아카펠라 공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09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대야초 문화예술교육 아카펠라 공연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대야초 문화예술교육 아카펠라 공연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대야초등학교(교장 김용운)는 지난 8일(수) ‘문화예술교육으로 행복한 학교만들기’의 일환으로 아카펠라 공연을 관람했다고 9일(목) 밝혔다.

이 공연은‘문화예술교육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프로그램 협력사업으로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공연 관람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하고 꿈과 끼를 탐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계획하였다.

군포대야초 체육관 관람석에서 병설 유치원 원아들 및 1, 2학년 학생들은 아카펠라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날 공연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문화예술 향유와 공연 에티켓을 위하여 충분한 관람 예절 교육을 마쳤으며 사전에 공연 초청 티켓을 제작하여 학생들이 소지하고 관람하도록 하였다.

아카펠라 공연팀과 협의하여 공연 내용은 저학년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하여 학생들이 신나고 재미있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 관람을 마친 1학년 박○○ 학생은 “익숙하게 알고 좋아하는 노래가 많이 나와서 좋았고 아카펠라를 직접 체험하기도 하고 신나는 음악에 박수도 치며 재밌게 공연을 감상했다”고 전했다. 2학년 배○○ 학생은 "악기가 아닌 입으로 드럼 소리를 내는 것이 신기했고 같이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군포대야초는 지난 5월 25일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연’과‘강아지똥’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는 교육활동을 실시했으며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80일간의 세계일주’라는 테마로 금관 악기 앙상블과 함께 다양한 나라로 음악여행을 떠나는 교육활동도 진행한바 있다.

김용운 교장은 “앞으로도 군포대야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