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안양시, 제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제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제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29일(목) 제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최대호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해 임병우 공동위원장, 윤경숙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 안양시 사회보장 이정표 역할을 하게 될 지역사회보장계획안에 대해 검토 및 심의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삶의 질이 향상되는 시민 중심 행복도시, 안양’을 목표로 2023~2026년 간의 사회보장 중장기계획이다.

돌봄·건강·교육·고용 등 총 10개 분야에 대해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와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 등 2개의 전략체계와 9개의 추진전략을 마련했으며 총 52개 세부사업을 구성했다.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는 건강한 돌봄도시, 활력있는 고용도시, 지속가능한 교육·문화도시, 시민과 청년의 쾌적한 생활도시, 스마트한 안전도시 등 안양시 비전을 반영한 세부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에는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구축 등을 중점으로 세부과업이 마련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 여파 등 사회변화와 안양 특성을 고려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다"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기반으로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흔들림 없는 복지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