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식중독 예방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과천시,식중독 예방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1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식중독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기초단체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표창을 받는다. 

식약처에서는 매년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관리 사업의 계획과 추진 성과 등 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기초단체부문에서는 총 228개 피평가기관 중 상위 18개 시·군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과천시는 막계동 및 과천동 일원에 위치한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과천과학관 등 방문객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상시 점검을 실시하며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집단급식소 등 식중독 발생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미생물 간이검사 및 식중독예방 진단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집중관리 업소에 대해서는 위생용품을 배부하는 등 식중독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바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 지역 내 공동주택의 재건축과 재개발 사업으로 공사현장이 늘면서 공사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식당이 증가하는 상황에 적극 대응하며 업소 관리 및 지도‧점검을 강화해 식중독 제로화를 달성하였다.

이상욱 과천시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식품 안전에 힘써주시는 식품위생업소 영업주 및 식품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다”라면서 “앞으로도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고, 적극적인 식중독 예방관리를 통한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