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2022 ‘동래 마을교육 아카데미’ 성료
상태바
부산 동래구, 2022 ‘동래 마을교육 아카데미’ 성료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2.03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래구) 동래다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 아카데미'
(사진제공:동래구) 동래다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 아카데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동래교육지원청과 함께 추진하는 다행복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2022 동래 마을교육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2일(금)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11월 3일부터 약 한 달 동안, 마을교육공동체 전문가 김용련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 ‘다행복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의 관계’특강을 시작으로 마을교육활동가의 삶(김혜정 희망세상 대표), 공동체 관계역량 강화 강의(김부련 맨발동무도서관장),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황경욱 영도다행복교육지구 장학사), 동래읍성 뿌리길 걷기(문화관광해설사), 동래학춤 배우기(부산민속예술협의회) 등 총 6개의 온․오프라인 강의와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동래 마을교육 아카데미에 마을교육활동가 등 구민 120여 명이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구민은 “마을이 얼마나 교육공동체에 중요한 것인지 새삼 깨닫게 되었다. 동래구의 마을교육 증진에 기여하며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동래구 관계자는 “다행복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이번 아카데미를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마을과 학교, 지역이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