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행정자치부 주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상태바
파주, 행정자치부 주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4.12.05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DB) 파주시 이재홍 시장

〔파주시=글로벌뉴스통신〕파주시(시장 이재홍)는 행정자치부 주관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2년 최초 인증에 이은 재인증으로 2회 연속 수상이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평가’는 행정자치부에서 지방자치단체 스스로 민원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됐으며, 민원행정서비스 운영기반 구축, 운영, 성과 등 3개분야 133개 평가항목에 대해 1차 지자체간 교차평가, 2차 전문가 평가, 3차 현지심사 등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파주시는 2012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에도 복합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매일 아침 8시 인·허가 담당팀장이 인허가 사항을 협의하는 민원실무심의회를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대행업소의 신속한 민원대행을 위해 우수대행업소를 시상하고, 사전심사청구제를 확대 운영하는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민원마일리지 등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한 제도 운영과 민원인 만족도 조사, 전 직원 전화친절도 평가 등 모니터링을 통해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파주시는 오는 12월 8일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더케이호텔리조트에서 열리는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는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은 것은 신속·공정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를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행정자치부 인증 기관에 걸맞은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