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K팝 스타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인기
상태바
코오롱FnC, K팝 스타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인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0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오롱FnC)코오롱FnC, K팝 스타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인기
(사진제공:코오롱FnC)코오롱FnC, K팝 스타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인기

[서울=글로벌뉴스통신]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K팝 스타의 무대의상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이 인기다. 

지난 8일(수)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지난해 BTS에 이어 올해 엑소와 NCT 등의 무대의상을 업사이클링해 새 옷과 가방 등을 생산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사이클링은 재활용할 수 있는 옷이나 의류 소재 따위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를 높이는 일을 말한다. 

래코드는 최근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슈퍼주니어·엑소·NCT의 무대의상을 재활용한 티셔츠를 출시했다. 업사이클링 원단을 기반으로, 아티스트들이 직접 착용한 무대의상을 해체해 패치로 디자인해 티셔츠에 적용하는 방식이다. 

래코드와 K팝 스타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래코드는 지난해 9월에도 BTS의 무대의상을 업사이클링해 가방으로 선보였다. 염색되지 않은 산업용 에어백 소재로 가방을 만들어 BTS가 무대에서 직접 입었던 의상을 디테일에 적용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아티스트가 착용한 무대의상은 각 엔터테인먼트사가 관리 및 보관하고 있지만, 여러 물리적 측면에서 한계가 있다"며 "심혈을 기울여 만든 의상이니만큼 의미있는 쓰임처를 찾던 K팝 업계와 래코드의 철학이 잘 맞아떨어지면서 연속해 관련 협업물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래코드는 지난 3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하는 캣워크 페스타와 이태원 시리즈 코너 래코드 매장, 코오롱몰 등에서 SM과의 협업물을 판매했다. 

코오롱FnC 래코드X하이브인사이트 방탄소년단(BTS)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제품. 코오롱FnC

회사 측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노력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동시에 생각하는 팬들이 몰려들었다”며 “BTS와 손잡고 선보인 가방은 물론 SM와의 협업물도 대부분 완판됐다”고 말했다. 

래코드는 K팝 스타와 함께 전 세계에서 인지도를 키우고 있다. BTS가 2021년 9월 유엔 ‘SDG(지속가능발전목표) 모멘트’ 행사에 참석하면서 래코드가 재고의류로 만든 친환경 원단 수트를 입어 화제가 됐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팬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기념품인 동시에 업사이클링이라는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담고 있어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도 의식있는 K팝 스타와 래코드의 협업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