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한국예탁결제원 부산화”지원을 위한 MOU
상태바
부산은행,“한국예탁결제원 부산화”지원을 위한 MOU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2.2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한국예탁결제원과 부산은행은 24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 20층 회의실에서 한국예탁결제원 유재훈 사장과 부산은행 성세환 은행장이 함께 한 자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금융 발전을 위한 한국예탁결제원 부산화에 공동 협력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국제금융단지로 이전한 공공기관 중 처음으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지역금융과의 상생을 위해 지역은행인 부산은행과의 금융거래를 본격적으로 개시하고, 지역금융의 자금규모와 유동성 개선 등을 위해 금융거래를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와 더불어 한국예탁결제원과 부산은행은 함께 지역민을 위한 증권박물관과 금융역사관 등을 통한 금융투자교육,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갤러리 전시 교류 및 사회공헌과 나눔 활동, 청소년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공동 협력을 펼쳐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에 서명한 한국예탁결제원 유재훈 사장은 “부산이 국제금융허브도시로 거듭 성장해 나가는데 실질적으로 기여할 뿐만 아니라, 부산 지역경제에 중요한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을 아낌없이 펼쳐 나가겠다” 고 한국예탁결제원의 부산화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11월말 부산국제금융센터로 이전을 완료하고 29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