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문화회관 “라임의 왕 김삿갓”29일 공연
상태바
제천시문화회관 “라임의 왕 김삿갓”29일 공연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07.1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라임의왕 김삿갓공연
(사진제공:제천시)라임의왕 김삿갓공연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는 오는 29일(토) 오후 3시 30분 제천시문화회관에서 국악과 힙합이 만난 현대 마당극 <라임의 왕 김삿갓>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제천시에서 주관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지역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된다.

<라임의 왕 김삿갓>은 조선 후기 방랑시인 “김삿갓(김병연)”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종합예술극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적 ㆍ문화적 인물인 “김삿갓”의 이야기와 그의 한시(漢詩)를 현대 감각으로 재치 있고 코믹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자연인 “김삿갓”의 시를 국악과 힙합, EDM, 디제잉의 흥겨움으로 표현해 어린 세대들도 그의 문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창작되었으며, 그로 인해 10대부터 80대까지 폭넓은 세대의 사랑을 받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8월 26일(토)에는 19세기 낭만주의 음악과 그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가들의 애달픈 사랑 이야기를 표현한 <뮤지컬 브람스>, 9월 1일(금)에는 온라인에서 2억 6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한국관광공사 한국 홍보영상의 주인공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대표작 <바디콘서트>를 선보인다.

또한 10월에는 충청북도에서 유일하게 제천시가 선정된 「2023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 “공연산책”」프로그램이 이어진다.

10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인 10월 25일에는 좌충우돌 유쾌한 수녀들의 이야기인 유명뮤지컬 <넌센스>를, 10월 28일(토)에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앤서니 브라운”의 동명 그림책 원작 음악 교육극 <미술관에 간 윌리>를 선보인다.

제천시 관계자는“7월 2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제천시문화회관에서 시민들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5개의 공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내년 예술의전당이 개관하면 조금 더 쾌적한 공간에서 좋은 프로그램들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라임의 왕 김삿갓> 공연의 사전 예약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 중이며, 제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권 및 좌석 지정은 공연 당일 오후 2시부터 현장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