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대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운영진 구성 발표
상태바
제33대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운영진 구성 발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7.2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이하 ‘국보협’)는 제33대 국보협(회장 김민정) 운영진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인선은 지난 7월 6일 국보협 정기총회에서 선출된 제33대 신임 회장의 공약 이행을 위한 실무진을 꾸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국보협은 밝혔다. 

제33대 국보협 운영진의 주요 구성원으로는 감사에 신규하 보좌관(박성민 의원실), 수석부회장 박수철 보좌관(김용판 의원실) ‧ 하명화 비서관(최춘식 의원실), 기획조정위원장 이혜인 보좌관(노용호 의원실), 후생복지위원장엔 박현영 보좌관(박대수 의원실), 사무총장은 유성현 보좌관(추경호 의원실), 수석사무차장 이승민 선임비서관(유경준 의원실) ‧ 김샛별 선임비서관(강기윤 의원실), 수석대변인으로는 이상민 선임비서관(서일준 의원실)이 인선됐다. 

이번 운영진 구성의 특징은 보좌진의 권익보호를 강화하고 근로환경과 처우 개선을 위해 관련 위원장직을 신설했다. 김민정 회장은 제33대 국보협 운영진에 ▴보좌진권익위원장(김선영 선임비서관, 윤상현 의원실), ▴수행보좌진위원장(김준형 비서관, 한무경 의원실), ▴운영개선위원장(임계영 비서관, 이종성 의원실) 직을 신설했다. 

아울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보좌진의 이력관리와 재취업을 지원하고 직급‧직무‧세대별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시스템 마련 등을 위해 ▴인재관리위원장(임지홍 보좌관, 윤주경 의원실) 직도 마련했다. 

정책위원장에는 이기백 선임비서관(강대식 의원실), ▴문화홍보위원장 박창주 선임비서관(김미애 의원실), ▴교육위원장 윤희진 선임비서관(권성동 의원실), ▴미래세대위원장 김남욱 비서관(임이자 의원실), ▴대변인으로는 손성민 선임비서관(노용호 의원실) ‧ 이은정 선임비서관(양금희 의원실) ‧ 이대우 비서관(박진 의원실)이 선임됐다. 

김민정 국보협 회장은 “내년 총선에서 우리 당이 필승하려면 보좌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근로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보좌진의 위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인선 과정에서 운영진 참여를 원한 보좌진을 대거 수용한 만큼, 앞으로도 제33대 국보협은 보좌진 오픈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회장은 ▴일터의 변화, ▴실력의 변화, ▴미래의 변화라는 3대 목표를 기치로, 워라밸 3종 패키지 도입, 직무별 보좌진위원장직 신설, 보좌진 이력관리‧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