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지석문화제,구갈 상하 레스피아공원에서 개최
상태바
용인시 지석문화제,구갈 상하 레스피아공원에서 개최
  • 백민현 기자
  • 승인 2023.09.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 지역의 전통 문화를 기리고 홍보하기 위한 소중한 축제
용인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 지역의 전통 문화를 기리고 홍보하기 위한 소중한 축제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특례시 기흥구 상하동은 2023년 9월 2일(토) 오후 15:00 지석문화제를 구갈 상하 레스피아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 지역의 전통 문화를 기리고 홍보하기 위한 소중한 축제로,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가득한날이었다.

제 8회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관내 있는 청동기 시대 고인돌 터에서 매년 마을 길일을 택해 올리던 마을 제례 행사를 주민화합을 위한 축제로 승화시키고 계승 발전시킨 문화축제다.

본 행사는 제례체험행사, 아나바다, 프리마켓, 뷰티체험 등 체험행사가 열리고, 전통 농악을 시작으로 주민자치동아리, 댄스공연, 난타장구, 시범공연 등 다양한 주간행사인 1부가 시작되었으며 인형극, 가수공연, 진도북춤 등 미니콘서트가 열려 우리 고유의 문화를 만끽하는 멋진 2부 행사가 펼쳐졌다.

다양한 전통 문화 체험부스에서는 캘리그라피, 수묵화, 보테, 한글서예, 심폐소생술 등 소중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고, 또한 네일아트와 전통 문양, 간편 타투 체험, 반짝이 증모 등 뷰티체험도 준비되어 있어 전통의 소중함을 직접 느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푸드트럭에서의 다양한 매뉴의 먹거리와 전통 볼거리가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주민의 화합의 시간이 무르익어 용인 시민이 모두 어우를 수 있는 주말나들이 행사로 1,200여명이 참가하는 대 성황을 이루었다.

우리 고유의 문화를 만끽하는 멋진 2부 행사
우리 고유의 문화를 만끽하는 멋진 2부 행사

특히 특수학교인 강남학교 부스에서는 장애인들이 참석하여 제작한 물품을 전시하기도 하고, 최초로 시니어 모델 패션쇼를 열어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꿈을 찾거나 활기찬 노년을 보내는 등 자아실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멋진 향연을 펼치기도 하였다.

지석문화제는 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용인특례시와 용인특례시의회, 용인문화재단, 상하동 등 8개 단체가 후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