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연구원-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바이오헬스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충북연구원-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바이오헬스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3.09.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청북도)충북연구원-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바이오헬스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충청북도)충북연구원-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바이오헬스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충북=글로벌뉴스통신]충북연구원(원장 황인성, 이하 “연구원”)은 지난 9월 7일(목) 충청북도 전략산업인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원장 정재황, 이하“융합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 ‘바이오산업’이 첨단전략산업 5개년 육성 기본계획의 4대 산업으로 신규 지정된 데 이어, 7월에는 충북 오송이 전국 유일의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되는 등 국내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글로벌 전진기지로의 힘찬도약을 시작할 수 있는 여건이 성숙되어 가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 충북 행정혁신 우수 사례로 꼽힌‘K-바이오 스퀘어’조성 등을 위해, 각 기관의 협력이 필요한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원과 융합원은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해 기관이 가지고 있는 전문 영역을 적극 활용 및 협력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전략 수립을 위한 협력, ▲충청북도 전략산업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기획, ▲지역주도 공모사업 대응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이외에도 상호 시행하는 바이오헬스산업 정책 안내 및 분야별 협조와 참여 등 연계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융합원은 지난달 기술 및 지식 교류, 연구 동향 공유, 사업 개발 등 관련 전문성과 적합성, 신뢰성을 확보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바이오헬스 전문기관으로 성장 가능토록 이끌어줄 바이오헬스 전문 파트너인‘충북바이오파트너스(Bio Partners)’를 출범하며, 의료기기, 바이오소재, 식품 및 천연물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바이오헬스 관련 미래 먹기리 산업 발굴을 위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바이오캠퍼스를 조성하여(충북대, 청주대, 충북도립대) 인적자원개발, R&D, 고용이 융합된 산학협력 사업을 수행하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지구를 거점으로 충청북도의 싱크탱크(Think Tank)인 연구원과 충북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융합원과의 공동협력으로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한국판 ‘보스턴 클러스터’육성에 함께 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