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의원,‘엄마, 심장 따라서 가!’ 출판기념회 성료
상태바
강선우 의원,‘엄마, 심장 따라서 가!’ 출판기념회 성료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3.09.12 15: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선우 의원실)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 첫 에세이 ‘엄마, 심장 따라서 가! ’출판기념회가 11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강선우 의원실)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 첫 에세이 ‘엄마, 심장 따라서 가! ’출판기념회가 11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더불어민주당 강선우(서울 강서갑)의원 첫 에세이 ‘엄마, 심장 따라서 가!(Follow your heart!) ’출판기념회가 지난 9월 11일(월)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44 인의 국회의원과 각계 인사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출판기념회는 윤영미 아나운서 사회로 저서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출간한 ‘엄마, 심장 따라서 가!(Follow your heart!)’는 저자의 정치 입문 계기부터 출마와 낙선, 또 당선과 그 이후 의정활동까지 있었던 일들을 쓴 에세이로, 부제는 ‘입법노동자 강선우가 꿈꾸는 모두의 내일’이다. 

저자는 발달장애가 있는 딸아이를 만난 뒤, 세상을 새롭게 보게 됐고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조건과 상황들로 인해 그 누구도 차별받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그 마음 하나로 싸워왔다”며 이번 에세이를 통해 정치인 강선우가 ‘정부와 반드시 해야만 하는 씨름’을 하는 과정에서 만난 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냈다.

특히,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님과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독립이 버거운 자립준비청년 ▲미비한 점자 표기로 음료조차 고르기 어려운 시각장애인 ▲부모 학대로 상처받은 아동 ▲재활치료를 받기 위해 의료난민 생활을 하는 장애아동 ▲의료인프라 부족으로 임신과 출산을 망설이는 여성장애인 ▲치료제 급여대상 조건이 까다로운 탓에 고통받는 혈우병 환아 등의 구체적 사례 중심으로 국회의원 강선우가 그간 고군분투해왔던 기록을 담아냈다. 

강선우 의원은 “무엇보다 바쁜 일상 속에서 저의 첫 출판기념회를 찾아 하루의 한 켠을, 또 마음 한 구석을 기꺼이 나눠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립준비청년, 발달장애인, 시각장애인, 여성장애인, 장애아동, 또 혈우병 환아 등 이 책의 '진짜 주인공'들을 많은 분 앞에서 소개해 드릴 수 있어 참 영광스럽고, 감격스러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 3년간 제가 지켜내고 싶은 분들이 더 많이 늘어난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끊임없이 ‘좋은 질문’을 던지는 ‘좋은 정치’에 힘쓰는 '강서의 자부심'이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저자 강선우 의원은 위스콘신대학교 메디슨 캠퍼스 대학원에서 '인간발달 및 가족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립대학교 조교수를 역임했다.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가던 중, 갑작스럽게 정치를 결심하고 한국으로 돌아왔고 이후 ‘맨땅에 헤딩’하듯 출마에 도전하게 된다.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보건의료와 복지 분야에서 그 누구보다 따뜻한 의정활동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종현 2023-09-19 17:42:34
민주당은 고민해주세요.
어떤벌을 내릴지 어떤 형벌을 내릴지!
.
강한 민주당은 !
선량한 국민들을!!
우롱하는 윤을 벌해주세요!!!

조상님 노여움도 모르고!
신바람난 윤을!!
형벌 중에 제일 무서운 형벌로 다스려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