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혁신제품 조달등록 기업과 현장대화
상태바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혁신제품 조달등록 기업과 현장대화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3.09.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단장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은 18일(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흥덕구 휴암동에 소재한 ㈜글로벌에스텍을 찾아 최원주 대표 및 근로자와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신병대 부시장은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에서도 혁신적 경영과 투자·R&D 확대를 통해 꾸준한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초기 혁신 기술기업을 방문해 경영 어려움에 대해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에스텍은 도로 콘크리트 방호벽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개발한 도로방호블록 연결 장치 및 방호벽 일체형 태양광 도로조명 등은 조달청 혁신 제품으로 지정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 SOC기술마켓 인증 및 한국도로공사 도공신기술로 지정됐다.

지난 9월 8일 인도 조달 협력사들과 120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여러 국가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원주 ㈜글로벌에스텍 대표는 “국가기관으로부터 안전성과 기술력을 인증 받은 관내 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을 관급 공사에 적극 사용해 줄 것을 건의드린다”고 말했다.

신병대 부시장은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혁신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만드는 중소기업이 있어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상용화 초기 혁신제품을 청주시가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타 지자체에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