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 친환경 식재료 반찬 100가구에 전달
상태바
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 친환경 식재료 반찬 100가구에 전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 친환경 식재료 반찬 100가구에 전달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 친환경 식재료 반찬 100가구에 전달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박미진)는 취약계층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안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옥란)와 협업해 ‘친환경 식재로 반찬 만들기’를 실시했다.

지난 25일(수) 안양시에 따르면, 이달 16일부터 24일까지 3차례에 걸쳐 안양8동·안양3동·석수1동·귀인동의 동V터전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해 친환경 식재료로 반찬을 만들어 관내 10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반찬 만들기는 평촌동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3층의 공유부엌에서 진행됐다. 이 공유부엌은 관내 비영리단체나 시민이 대관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안양시는 먹거리종합지원센터에 안전한 식생활 먹거리 조성사업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시는 유기농·친환경 제품을 사용한 반찬을 취약계층에 제공함으로써 먹거리에 차별 없는 도시를 만들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봉사자들은 “반찬 나눔행사에 참여해 보람을 느낀다”며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먹거리종합지원센터와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건강한 먹거리 접근성 확대를 위한 나눔 행사를 펼치고 업무협약(MOU) 체결 등 협조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먹거리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1월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포기김치 만들기’, 남성 대상 ‘혼자서도 척척밥상’ 등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