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공식 캐릭터 ‘해우리’ 활용 삽화 공모전 개최
상태바
양천구, 공식 캐릭터 ‘해우리’ 활용 삽화 공모전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0.3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공식 캐릭터인 ‘해우리’를 구민의 시각에서 친근하게 표현한 ‘양천구 캐릭터 삽화(일러스트) 공모전’을 다음 달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우리’는 ‘해’와 ‘우리’의 합성어로 ‘해처럼 밝은 양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양천구의 지도 모양인 강아지를 형상화해 친근감 있고 활기찬 구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구는 구정 참여 및 관심도를 높이고 향후 수상작을 주요 홍보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해우리’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 대상은 ‘해우리’를 자유롭게 표현한 260Ⅹ185mm 규격의 삽화(일러스트)로, 양천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내달 17일까지 응모작과 제출서류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작품 중 활용성·작품성·독창성 등 5개 항목을 잘 표현한 12개 작품을 선정해 ▲최우수상 1명(팀) 100만 원 ▲우수상 1명(팀) 70만 원 ▲장려상 10명(팀)에 각 5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양천구 공식 캐릭터 ‘해우리’가 더욱 많은 시민 여러분께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창의적인 시각에서 표현된 다채로운 삽화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양천구) 공식 캐릭터 ‘해우리’ 활용 삽화 공모전 개최
(사진제공:양천구) 공식 캐릭터 ‘해우리’ 활용 삽화 공모전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