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백근 동화성세무서장, 오산대 세무회계과 특강
상태바
강백근 동화성세무서장, 오산대 세무회계과 특강
  • 김중호 기자
  • 승인 2023.11.3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공무원교육원 일타 강사 강백근 서장의 찾아가는 세무교육
(사진제공 : 오산대학교) 강백근 서장, 세무회계과 학생 대상 특강
(사진제공 : 오산대학교) 강백근 서장, 세무회계과 학생 대상 특강

[오산=글로벌뉴스통신]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세무회계과는 30일(목) 강백근 동화성세무서장을 초청하여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세공무원 시험제도 및 유익한 세무 지식 등이 포함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국세공무원교육원에서 일타 강사로 명성이 높았던 강백근 서장이 직접 강의를 하였고, 평소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국세공무원 시험제도, 부가가치세, 상속세 및 증여세 등의 세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밀도 있는 강의와 함께 학생들의 질의응답에 강백근 서장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여 참가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강에 참여한 세무회계과 학회장(조제원 학생)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분으로부터 현업의 실무에 대하여 깊이 있는 강연과 토의로 한층 더 세무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2학년 임서우 학생과 민주희 학생은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세무공무원 수행업무를 세부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 진로 선택과 전공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백근 동화성세무서 서장은 앞으로도 세무교육을 원하는 곳이 있다면 직접 찾아가서 ‘찾아가는 세무교육 시리즈’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세무교육 시리즈' 특강은 오산소상공인연합회를 시작으로 정남기업인협의회, 화성상공회의소, 오산가장산업단지 순으로 소상공인과 기업인 등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고, 이번 다섯 번째는 세무회계를 전공하는 대학생으로 대상을 넓힌 특강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