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제19회 어머니 생활체육대회 참석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제19회 어머니 생활체육대회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2.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제19회 어머니 생활체육대회 참석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제19회 어머니 생활체육대회 참석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지역 여성단체 회원들의 생활체육 한마당 ‘제19회 아산시 어머니 생활체육대회’가 2일(토) 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아산시체육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시‧도의원, 임도훈 체육회장, 장복연 회장을 비롯한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15개 단체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어머니 생활체육대회’는 여성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날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행사라 더욱 뜻깊었다.

올해는 569명의 선수가 화합 종목 4개(△큰 공 굴리기 △줄다리기, △승부차기, △콩주머니 넣기)와 번외 종목 2개(△신발 멀리 날리기 △훌라후프 돌리기) 등 총 6개 종목으로 경쟁을 펼쳤다.

박경귀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시민의 절반이 여성이다. 아산을 발전시키는 힘은 여성과 어머니에서 나온다.”며 “오늘 이 자리가 우리 아산시를 대표하는 여성단체 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아산이 여성 친화를 선도하는 도시로서, 여성단체의 발전과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