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협 의원,‘9년 연속’ 民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상태바
김경협 의원,‘9년 연속’ 民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3.12.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더불어민주당 김경협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더불어민주당 김경협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경기부천시갑 김경협 의원(3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이 지난 1일(금) 더불어민주당 ‘202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 임기 중 더불어민주당이 수여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명단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9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정부에서 벌어진 외교참사와 정책실패의 원인을 날카롭게 진단하고, 적극적인 정책 및 대안제시를 통해 국정의 방향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민주당도 “김경협 의원이 2023년도 국정감사에서 정부예산과 정책을 꼼꼼하게 감사하고,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대안 제시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인 김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소극 대응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및 일본해 표기 부실 대응 ▲강제동원 제3자 변제안 강행 ▲통일부의 우경화 등 윤석열 정부에서 발생한 외교통일정책 실패의 참상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데 집중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 1년 반 만에 무너진 대한민국의 외교·통일 시스템과 이로 인해 망가진 대한민국 경제를 다시 세우겠단 일념으로 국정감사에 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부천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일꾼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