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육종‘보육과정 컨설팅 우수 운영 사례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청주육종‘보육과정 컨설팅 우수 운영 사례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3.12.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권종애)는 지난 4일(월)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소리홀에서 ‘보육과정 컨설팅 우수 운영 사례 공모전 – 교사업(業) 성장업(UP)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보육과정 컨설팅 우수 운영 사례 공모전’은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관내 보육교직원들이 영유아‧놀이중심 보육과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시행한 보육과정 컨설팅(학습공동체)사업의 하나이다.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보육과정 컨설팅 참여 어린이집을 선발해 학습공동체 운영을 지원하고 ‘놀이지원가로서의 교사’, ‘놀이중심 상호작용’, ‘놀이중심 환경구성’ 등을 주제로 학습공동체를 자유롭게 운영한 후 그 사례를 공모작으로 제출했다.

전문가 심사 결과, △대상에 미소나라어린이집 △최우수상 가경아이뜰어린이집 △우수상 꿈단지어린이집 ‧ 햇살나라어린이집 △장려상 수안들어린이집 ‧ 율량3어린이집의 총 6개 어린이집이 우수 운영 사례로 인정받아 최종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에는 100만원, 최우수상 6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우수 운영 사례집으로 발간된다. 또한 후속 연구를 지원해 등재지 ‧ 등재후보지 논문 투고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권종애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내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성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영유아‧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안착을 위해 다양한 양질의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