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맞춤형 개발사업과 생활 SOC확충 시민 만족도 제고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맞춤형 개발사업과 생활 SOC확충 시민 만족도 제고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맞춤형 개발사업과 생활 SOC확충을 통한 시민 만족도 제고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맞춤형 개발사업과 생활 SOC확충을 통한 시민 만족도 제고

[과천=글로벌뉴스통신]최근 과천시에서는 2035년 과천시도시기본계획을 확정 고시하였습니다. 앞으로 과천시가 나아가야할 발전방향과 미래 청사진을 담고 있는데요. 과천의 새로운 중심이 될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사업시행자로 과천의 도시경관을 디자인 하고 있는 과천 도시공사의 경영 철학을 함께 들여다 보며 새롭게 펼쳐질 과천의 미래를 그려 봅니다.

미래 새로운 도시공간을 창조 합니다.
과천 공공주택지구 계획 시 주거위주의 베드타운개발을 지양하기 위해 충분한 규모의 자족용지를 확보하여 R&D, 첨단지식산업 중심의 자족기능 유치와 함께 교육·문화·상업·의료시설 확충을   통한 지식,문화,예술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하여 시민들의 편익과 복리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추진 합니다.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추구 합니다.
첨단시설을 구비한 주차장을 조성하여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관문체육공원 제2 실내체육관 신축을 통한 인프라를 확충하여 더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할 예정이며 지식정보타운  내에 복합지원센터 조성으로 기업과 시민의 Needs에 맞는 시설을 건립하여 행복 지수를 높여  갑니다.

과천에서 태어나고 살아가며 노후를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가족단위 시민들이 즐겨 찾는 야외 수영장 빙상장을 운영하고 어르신들이 본인의 집에서 남은 삶을 평안하게 영위 하실 수 있는 맞춤형 주택개조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 세대가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디자인 합니다
과천도시공사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ESG금리입찰제를 시행하였고 고충심의위원회, 리스크 관리위원회 등 운영시 외부전문가들과 함께 투명하며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일련의 노력들을 인정받아 언론사 ESG 경영대상,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대한민국 자원봉사 국무총리상을 수항 하는 등 자타공인 ESG 대표기관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나갑니다. 

과천도시공사는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환경조성」 이라는 미션과 「시민행복과 미래도시가치를 창조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이라는 비전아래 과천시민의 삶의 질과 지역상생의 가치를 높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서점가의 베스트셀러인 ‘트렌드코리아 2024’에서 제시하는 미래도시의 모습은 하나의   고정된 공간이 아니라 이동하고 흐르는 유연한 모습을, 정주인구보다 관계인구에 방점을 찍는 유연도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과천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며 과천만의 특장점을 살려 주변 도시들과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과천의 새로운 모습을 새롭게 디자인 하는 과천도시공사의 손길을 기대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