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환경 교육 진행
상태바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환경 교육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2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환경 교육 진행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환경 교육 진행

[아산=글로벌뉴스통신]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은 협동조합 온양실험실(대표 김진배)과 함께 지역주민들 35명을 대상으로‘플라스틱 자원순환 교육・체험 리빙랩’을 진행했다고 26일(금)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순천향대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폐플라스틱의 문제와 환경 의식을 제고하고 업싸이클링 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제인 폐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경험하고 해결해보는 장을 마련하고자, 1월 5일부터 4주에 걸쳐 총 5회기로 준비됐다.

교육은 업싸이클링(배경・사출과정・재활용 ・새활용 예시), 플라스틱 문제(분류 및 분해과정・심각성), 올바른 분리배출 등을 주제로 진행 되었으며, 이후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싸이클링 체험(열쇠고리 만들기, 치약짜개 만들기, 화분 및 가드닝, 썬캐처 만들기, 자석홀더 만들기)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채종병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주민들이 환경 교육을 통해 폐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마을의 환경 보호를 위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쓸모가 다한 플라스틱이 새 활용되는 과정을 경험하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하려고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1994년 2월 아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아산시 온양2동, 온양5동, 온양6동, 송악면 관내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