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청주시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제11기 청주시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4.01.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 특화 발전에 필요한 중장기 전문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제11기 청주시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7일(토) 밝혔다.

올해는 국화분재과, 디지털채소과, 마스터가드너과 3개 학과로 운영되며, 학과별 40명씩 총 12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22회(9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이론교육, 현장교육, 실습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국화분재과’에서는 분재 전반적 지식과 국화분재 작품 제작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국화분재 이론과 작품 제작 실습으로 국화 전문가를 양성하고 국화 외의 분재용 식물과 분재의 전반적인 지식 함양으로 새로운 농업분야 인재를 양성한다.

△‘디지털채소과’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디지털 기술을 채소재배에 적용하고 작목별 및 시설별 고품질 생산기술을 습득해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스터가드너과’는 원예와 화훼, 채소와 과수 등 전반적인 농업지식을 습득해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도시원예 분야 민간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또한 농업기계 현장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고 농업의 기계화를 위해 학과별 2회씩 안전 및 실습교육도 편성한다.

농업 관련 전문분야를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청주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응시원서를 작성해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3)이나 읍·면·동 농업인상담소 방문, 이메일(dkssk924@korea.kr), 팩스(043-201-3969)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모집 정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요강은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확인하거나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1월 29일 공고 예정)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분야별 전문가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교육을 병행해 고부가가치 실현과 과학영농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