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부산 연제구,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4.0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제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연제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3월 28일 연제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동 복지사무장,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일(화) 밝혔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2024년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동별 우수사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동 단위에서 진행한 △지역 내 산책로를 이용한 걷기 운동 활성화 사업 ‘걷다 보니 순간 2동’ △고독사 위험 1인 가구를 발굴하여 사회관계망 형성을 도와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우리동네 청춘수다방’ △AI 말벗을 이용한 정기적인 안부 확인 ‘온새미 마음 이음 콜’ △홀로 어르신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 관리를 위한 ‘건강학교’ 운영 등 지역주민에게 효과가 좋았던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들이 소개되었다. 이어서 향후 연제구 전체로 확대하면 의미있을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동별로 추진되는 우수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성과공유회를 마련했다”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님을 비롯한 지역에서 봉사해 주시는 많은 주민분들과 함께 우리 연제구도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민·관 협력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