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 조직’, 발대식 개최
상태바
과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 조직’, 발대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 조직’, 발대식 갖고 올해 활동 본격 나선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 조직’, 발대식 갖고 올해 활동 본격 나선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 공공 청소년 수련시설 가운데 하나인 ‘과천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자치 조직 연합 발대식이 지난 3월29일(금) 시민회관에 위치한 과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렸다.

발대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자치 조직 회원인 청소년 5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자치 조직은 청소년 운영위원회 ‘Delight’와 청소년 기획단 ‘Dear’를 포함해 총 17개의 동아리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과천청소년문화의집 시설과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제안하고, 청소년 문화행사에 대한 기획과 홍보, 행사 운영을 위한 봉사활동 등을 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올해 활동에 참여할 신규 동아리 회원을 모집해 이날 발대식을 가졌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자치 조직 청소년들이 올해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청소년문화의집 공간을 쓰임새 있게 잘 운영해 주기를 바란다. 우리 청소년들이 재능과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세심하게 신경을 써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청소년문화의집은 과천시에서 설립하고, 과천시 청소년육성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공공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의 의견 수렴 및 주도적 참여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