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병원, 첫 번째 환자 방사선치료 완료
상태바
동국대 경주병원, 첫 번째 환자 방사선치료 완료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0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국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 확장 개소 이후 첫 번째 환자 방사선치료 완료
(사진제공:동국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 확장 개소 이후 첫 번째 환자 방사선치료 완료

[경주=글로벌뉴스통신]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정주호)은 2024년 3월 4일 방사선종양학과 확장 개소에 따른 진료 개시 이후 첫 환자의 치료 종료일에 맞춰 지난 27일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월) 밝혔다.

확장 개소 후, 첫 번째 치료 환자인 하○○씨는 지난 27일 총 18회의 방사선치료를 마쳤고 “서울로 통원 치료를 다녀야 한다는 생각에 걱정이 많았는데, 우리 지역 내 최첨단 암 치료장비가 도입된다는 소식을 듣고 내원하게 되었다. 쾌적한 시설과 함께 친절한 의료진들께서 정성을 다해 치료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형근 방사선종양학과장은 “특수잉크로 피부에 표시를 하여 제대로 씻을 수 없는 기존의 치료법과 달리 우리 병원 환자분들은 자유롭게 샤워할 수 있어 보다 쾌적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고 매우 정밀하고 정확한 암 치료기 도입과 우수한 의료진 구성으로 수도권 대형병원들과 동등한 수준의 치료가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

정주호 병원장은 “최첨단 암 진단기 및 치료기의 도입을 통해 지역 내에 수준 높은 암 환자치료를 위한 발판이 되었으며 우리 병원이 앞으로도 지역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은 방사선종양학과 확장 개소를 위해 약 70억원을 투자하여 최첨단 암 치료장비와 최신 방사선 암 치료기법인 표면 유도 방사선 치료시스템 버전3.0을 전국 최초로 도입했으며, 진료 공간 리모델링 및 우수 의료진 초빙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암 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대구·경북 최초로 지멘스사의 최첨단 PET-CT(양전자방출단층촬영장치) Biograph Vision600을 도입하여 4월 1일부터 가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