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4 한강 ‘흥’ 프로젝트 조각작품 순환전시 개최
상태바
서울시, 2024 한강 ‘흥’ 프로젝트 조각작품 순환전시 개최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4.0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는 시민들이 미술관을 찾아가지 않아도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2024 한강 ‘흥’ 프로젝트 조각작품 순환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서울시)2024년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전시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2024년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전시 포스터

한강 ‘흥’ 프로젝트는 서울시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 핵심전략 중 ‘매력이 가득한 한강’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서울시와 사단법인 케이스컬쳐(K-Sculpture) 조직위원회, 크라운해태제과가 협업해 2021년부터 매년 한강공원 일정 구간에 조각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한강공원이 ‘도시 갤러리’로 변신한다. 4일(목)부터 11월까지 한강변을 산책하는 시민 누구나 한강공원 곳곳에 설치된 다채로운 조각품과 한강의 경치가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이 된 한강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올해는 뚝섬을 제외한 10개 한강공원에서 4회에 걸쳐 전시회가 개최되며, 1개 한강공원에 30점씩, 총 300점의 조각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서울의 명소인 한강 전체를 조각작품으로 형상화한다는 의미를 담아 ‘한강 조각으로 빚다’를 주제로 마련됐다.

(사진제공: 서울시)2024년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전시(주요작품목록)
(사진제공: 서울시)2024년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전시(주요작품목록)

뚝섬한강공원에서는 2024년 조각도시서울 민간협력 프로젝트로 추진되는 전시 ‘걸음이 머물다’가 개최되어, 5월 10일(수)부터 7월 31일(수)까지 현대조각 40점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1차 전시는 4월 4일(목)~5월 29일(수) 반포한강공원 1주차장 인근 산책로, 강서한강공원 가족 피크닉장, 망원한강공원 내 서울함공원에서 개최되며, 공원당 30점씩 총 90점의 조각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포근하게 기대어 쉴 수 있기를 소망해 반으로 접힌 쿠션을 일직선으로 세운 모양의 Harmony(하모니, 최승애 作), 생명이 발아할 때의 순간을 세련된 형태로 표현한 추상조각 Eco Flowing1(에코 플로잉1, 김태수 作), 스테인리스 스틸에 압력을 가해 용솟음치는 물의 형상을 표현한 Pressed Drawing(프레스드 드로잉, 심병건 作) 등이 있다.

2차 전시는 6월 3일(월)~7월 29일(월) 여의도․이촌․잠원한강공원에서, 3차 전시는 8월 1일(목)~9월 29일(일) 잠실․광나루한강공원에서, 4차 전시는 10월 1일(화)~11월 30일(토) 양화․난지 한강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산책이나 피크닉 공간으로 여겨지던 한강공원을 갤러리로 조성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고, 한강의 경치에 더해 화려한 조각작품까지 감상하면서 눈이 즐거운 한강을 맛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시민들이 미술관을 찾아가지 않아도 일상 속 쉽게 접할 수 있는 한강공원에서 예술성이 뛰어난 조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며 “한강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조각품들을 감상하며 가족․친구․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이 힐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