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ESG센터와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 협약
상태바
부산 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ESG센터와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 협약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4.08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정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ESG센터와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 협약
(사진제공:금정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ESG센터와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 협약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시 금정구 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효영)는 우리동네ESG센터 코끼리공장(대표 이채진)과 취약계층의 주거 안전을 위해 민·관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고 8일(월)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안전 손잡이로 우리 집 안전바로!!’사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 가구에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여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특히 이 안전 손잡이는 우리동네ESG센터 코끼리공장에서 폐플라스틱을 새활용(업사이클링)한 재생 소재로 안전 손잡이를 만들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가 대상자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시공하는 방식이다.

우리동네ESG센터 코끼리공장 대표는 “동 단위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 협약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이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대상자가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효영 민간위원장은 “우리 금정구에 이렇게 좋은 사회적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신속하게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여 주거 안전 취약계층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김혜숙 서3동장은 “저소득 노년층이 많은 서3동에 적합한 업무 협약이다. 이번 안전 손잡이 설치 사업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우리동네ESG센터 코끼리공장과 협력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