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1기 지식업 콘서트’ 교육 실시
상태바
울산시 ‘제1기 지식업 콘서트’ 교육 실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4.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울산대학교 시청각교육관 다매체강당에서 ‘2024년 제1기 지식업(UP)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울산시, 의회, 소방, 구군 공무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3일(1일 180여 명)에 걸쳐 주제별 인문·소양 강연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인 4월 17일에는 에듀&유(Edu&U) 장혜정 대표가 ‘치유(힐링)를 위한 미술 인문학 산책’을, 감성인문학연구소 조정호 대표가 ‘클래식 이야기 마당(토크 콘서트)「클래식 하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둘째 날인 4월 18일에는 영화사 테디웍스 김경규 대표가 ‘세상을 바꾼 재미있는 창의적 사건들’, 샘경제컨설팅연구소 정현주 대표가 ‘재미있는 경제 인문학과 금융여정’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날인 4월 19일에는 엠아이알(MIR)마케팅혁신연구소 노기태 이사가 ‘여행 인문학 「프랑스 파리」’, 신경원약선연구소 신경원 소장이 ‘내 몸에 맞는 건강밥상’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식업(UP) 콘서트를 통해 공무원들의 감수성을 함양시키고 창의적인 사고를 유도해 폭넓고 다양한 시각으로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수한 강사들의 명강의로 진행되는 ‘지식업(UP) 콘서트’는 직원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현재 ‘울산시 인기교육 상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