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신임 이․통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강원특별자치도, 신임 이․통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병출 기자
  • 승인 2024.04.1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글로벌뉴스통신]강원특별자치도는 2024. 4. 18.(목) ~ 4. 26.(금) 기간 중 3일 동안 3개 권역별로 나누어 도내 신임이·통장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신임이·통장 역할교육」을 추진한다.

4. 18.(목) 원주권(횡성문화예술회관) 교육을 시작으로, 25.(목) 춘천권(강원 음악창작소), 26.(금) 강릉권(속초문화예술회관) 교육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신임이·통장 역할교육’은 도정 최일선에서 지역주민에게 봉사하는 신규 이·통장의 원활한 직무수행과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교육으로, 올해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직접 주관하여 이·통장의 도정 시책 이해도 제고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은 이·통장의 역할과 임무 및 소통 리더십을 다룬 전문강사의 실무교육을 선두로 특별자치도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전문가의 특강과 자살예방 생명사랑 지킴이 교육 ‘세상살이’ 등의 복지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특강 사이에 도내 예술단체의 공연을 추진하여 이·통장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교육이 되도록 준비하였다.

전길탁 강원자치도 행정국장은 “이번 교육으로 신임 이·통장님들의 직무 이해도 향상과 역량 강화를 기대하며, 항상 도정의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이·통장의 사기진작을 위해 처우 개선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